2016/05/11 15:39

딴지마켓에서 물건을 구입해봤다 - 파인프라 치약 / 빅그린 23 샴푸 --- 지르고,만들고



많은 분들과 마찬가지로 나 역시 울나라 기업들이 쏟아내는 치약, 비누, 샴푸의 안전성을 결코 믿지 못한다. 믿을 놈들을 믿어야지.
그렇다고 대안을 찾자니 이게... 너무 비싸다.
처음엔 막연히 해외 제품만 보다가 굳이 왜? 하는 마음에 딴지마켓에서 치약과 샴푸를 구입해봤다. 
딴지마켓의 검증 절차에 대한 신뢰도 구매에 어느 정도 영향을 줬고.




파인프라(Finefra) 치약.
우리나라 중소기업 제우메디컬 제품.
가격은 만만치않다. 하지만 일반 치약에 비해 훨씬 적은 양을 사용해도 되니 한번 사서 조금 더 오래 쓸 수 있을 듯.
우린 와이프와 내가 사용할 것과 어머님과 아들이 사용할 것, 이렇게 두개 구입했다.
(여행시 사용하면 좋을만한 샘플 2개가 따라왔다)













일반 치약보다 훨씬 적은 양만 사용해도 된다.
이 치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딴지마켓의 검증단이 올린 상품기술내용을 참조하면 되니 난 패스.







일단 확실한 것만 얘기해보면,

- 양치 후 입안이 정말 자연스럽다. 화학약품향 진동하면서 뭔가 화...한 그런 느낌 전혀 없다. 그냥 아주 자연스럽게 상큼한 느낌이다.

- 구취 제거가 탁월하다. 김치 한포기 다 먹어도 양치 한방에 김치 냄새 싹 다 가실거라 장담한다. 진심 구취 제거가 탁월하다.

- 자연스럽게 청결한 느낌이 엄청 오래 간다. 3~4시간만 지나면 텁텁해지는 일반 치약과는 분명 비교가 안된다. 자고나서도 상쾌한 기분이 지속된다고까지는 말 못하겠는데 그건 순전히 내 구취가 심해서일거고, 분명... 입안의 상쾌함은 오래간다.

- 아직 사용 이틀째이므로 이외 치약으로서의 기능을 얼마나 하는지는 적을 수 없다. 다만, 파인프라 치약이 권장하는 사용 안내를 잘 따르면 뭔가 확실히 치아건강이 개선될거라는 믿음은 생긴다.







샘플도 보내줬다.






그리고...



빅그린 투쓰리 샴푸.
역시 우리나라 기업의 제품.
이 샴푸를 구입하기 전 난 '키리움'이니 뭐니하는 비싼 외산 샴푸만 들여다보고 있었다.

분명히 머리카락에 힘이 생긴다.
한번만 사용해봐도 뭔가 머리카락이 뽀득뽀득해지면서 볼륨도 어느 정도 잡아준다.
계면활성제 덩어리로 여성에게는 자궁암, 생리통까지 유발하는 일반 샴푸와 달리 약산성이다.
역시 이 샴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딴지마켓 검증단이 올린 기술서를 참조하시길.
인터넷만 뒤져봐도 탈모 예방, 두피 가려움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후기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덧글

  • 2016/05/29 14:46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6/05/30 12:20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6/05/31 03:45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6/06/07 14:14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6/06/08 16:38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